> Contents > 십자가의 도
예수님께서는 십자가를 통하여 우리에게 하나님의 능력이 되는 "십자가의 도(고전1:18)"를 알려 주셨습니다. 어떤 이들에게는 이 십자가의 도가 미련한 것처럼 보이지만,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롬1:16)"고 하신 말씀처럼, 이 말씀을 믿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 됩니다. 그리고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기록된바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이(롬1:17)", 우리가 십자가의 도를 믿고 순종함으로 따르게 되면 우리 또한 영원한 구원을 얻을 수 있습니다(히5:8-9).

십자가의 도 세가지:

1. 선악과 (길)
아담과 하와가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여 선악과를 따먹으므로 인류에 죄가 들어 왔습니다(롬5:17-19). 그리하여 하나님과 우리 사이에는 죄의 담으로 가로막히게 되었고(사59:1-3) 우리는 하나님과 원수 되었습니다(엡2:14-16). 예수님께서는 십자가를 통하여 그 죄의 담을 허무셨고 하나님과 화평케 하시므로 우리에게 새롭고 산 길을 열어 주셨습니다(히10:19-20).

히브리서 10장 19-20절 "19그러므로 형제들아 우리가 예수의 피를 힘입어 성소에 들어갈 담력을 얻었나니 20그 길은 우리를 위하여 휘장 가운데로 열어 놓으신 새롭고 산 길이요 휘장은 곧 저의 육체니라."

그러므로 하나님께 나아가는 것은 오직 예수님을 통해서만(요14:6)이 가능합니다. 예수님을 통하지 않고서는 결코 하나님께 나아가지 못합니다. 우리가 말에나 일에나 다 주 예수의 이름을 힘입어야(골3:17)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드려지는 모든 것이 예수의 이름을 힘입지 않고서는 결단코 하나님께 상달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요한복음 14장 13-14절 "13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시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을 인하여 영광을 얻으시게 하려 함이라 14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시행하리라."
요한복음 16장 23-24절 "23...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무엇이든지 아버지께 구하는 것을 내 이름으로 주시리라 24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 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
2. 보혈의 피 (진리)
예수님께서는 유월절의 희생양(고전5:17)으로써 십자가에서 우리의 죄를 위하여 보혈의 피를 흘려 주셨습니다. 이것은 출애굽기 12장에 기록된 '유월절'을 이루신 것인데, 출애굽기 12장에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흠 없고 일년된 수컷으로 양을 잡은 뒤 양을 먹을 집의 문 좌우 설주와 인방에 그 피를 바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그 밤에 하나님께서 애굽 땅을 칠 때에 그 피가 집에 있으므로 표적이 되어 그 피를 보고 넘어가시겠다고 하셨습니다(출12:12-14). 피는 생명을 뜻하며 죄를 속할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레17:11).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집 문 좌우 설주와 인방에 피를 바르라고 하신 것이고,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서 보혈의 피를 흘려 주심으로 우리의 죄를 깨끗케 하셨던 것입니다(요일1:7). 이처럼 피는 곧 "속죄"를 뜻합니다. 그러므로 이제 우리는 예수의 이름으로 죄를 씻어야만 합니다. 이는 양의 피가 죄를 사함 같이, 예수의 이름이 우리의 죄를 사해주시기 때문입니다.

요한 일서 2장 12절 "자녀들아 내가 너희에게 쓰는 것은 너희 죄가 그의 이름으로 말미암아 사함을 얻음이요."
누가복음 24장 47-48절 "47또 그의 이름으로 죄 사함을 얻게 하는 회개가 예루살렘으로부터 시작하여 모든 족속에게 전파될 것이 기록되었으니 48너희는 이 모든 일의 증인이라."
사도행전 10장 43-44절 "43저에 대하여 모든 선지자도 증거하되 저를 믿는 사람들이 다 그 이름을 힘입어 죄 사함을 받는다 하였느니라 44베드로가 이 말 할 때에 성령이 말씀 듣는 모든 사람에게 내려 오시니."

이처럼 예수의 이름은 우리의 죄를 사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양의 피를 집의 문 좌우 설주와 인방에 발라서 죄 사함의 표를 삼게 해주셨던 것과 같이, 이제 우리는 말에나 일에나 다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여(골3:17), 그 이름으로 말미암아 우리의 죄가 사함을 받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이와 같이 보혈의 피는 죄 속함이요, 예수의 이름을 뜻합니다. 이것이 "진리" 곧 "참"입니다.
3. 창자죽 (생명)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셨을 때, 한 군병은 예수님의 죽음을 확인하기 위하여 앞서 두 강도들과는 달리 예수님의 다리를 꺾지 않고 창으로 예수님의 옆구리를 찔렀습니다(요19:31-37). 이같은 군병의 행동은 무심코 한 행동인것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하나님께서 출애굽기 12장 46절, 민수기 9장 12절, 시편 34편 20절의 말씀들을 이루신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 옆구리에 창을 찔리신것 또한 아내 곧 신부를 얻기 위함이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하나님께서 첫 사람 아담의 옆구리의 갈빗대로 하와를 만드셨던 것처럼(창2:20-23) 마지막 아담이신 예수님의 옆구리를 통해서도 많은 아내를 얻고자 하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날의 우리들도 예수님의 신부 곧 교회가 될 수 있었습니다(고전6:19-20, 고전3:16-17). 이제 예수님의 교회 곧 신부된 우리들은 우리 자신의 이름으로 살아갈 것이 아니라 남편되신 예수의 이름으로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이는 구약의 이스라엘 백성과 예루살렘이 택함을 입어 하나님의 이름으로 일컬은바 되었던 것처럼, 이제 우리들도 한 남편인 예수님께 중매되어(고후11:2) 예수의 이름으로 일컫는 아내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남편되신 예수의 이름으로 살아갈 때(골3:17), 우리는 그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요한복음 20장 31절 "오직 이것을 기록함은 너희로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게 하려 함이요 또 너희로 믿고 그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



요한복음 14장 6절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이요 진리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아멘.
© 2008. nameofJesus.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