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은 자를 다시 살리시는 하나님

nameofJesus  2017.04.13 오전10:44   1196   2

고린도후서 1장 8-10절 "8형제들아 우리가 아시아에서 당한 환난을 너희가 알지 못하기를 원치 아니하노니 힘에 지나도록 심한 고생을 받아 살 소망까지 끊어지고 9우리 마음에 사형 선고를 받은 줄 알았으니 이는 우리로 자기를 의뢰하지 말고 오직 죽은 자를 다시 살리시는 하나님만 의뢰하게 하심이라 10그가 이같이 큰 사망에서 우리를 건지셨고 또 건지시리라 또한 이후에라도 건지시기를 그를 의지하여 바라노라."

 

위의 말씀에서 사도 바울은 아시아에서 살 소망까지 끊어지고 마음에 사형 선고를 받은 줄 알았다고 당시의 위중했던 상황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사람은 보통 이렇게 죽음에 직면한 상황에 처하게 되면 그 어느 때보다도 더욱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게 되는데, 사도 바울도 견디기 힘든 심한 고생을 통해서 다시 살 수 있는 부활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되었고, 그래서 자기를 다시 살리실 수 있는 하나님만 의지하게 되었다고 고백하고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우리 모두는 언젠가는 다 죽을 수밖에 없는데, 이런 우리들에게 부활의 소망은 그 어떤 것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소망일 수밖에 없으며,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더욱 살아있을 때 우리를 다시 살려주실 수 있는 하나님, 곧 예수님만 믿고 의지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사도 바울은 우리의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도 "하나님은 죽은 자를 다시 살리시는 하나님"이신 것을 믿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로마서 4장 16-17절 "16그러므로 후사가 되는 이것이 은혜에 속하기 위하여 믿음으로 되나니 이는 그 약속을 그 모든 후손에게 굳게 하려 하심이라 율법에 속한 자에게 뿐 아니라 아브라함의 믿음에 속한 자에게도니 아브라함은 하나님 앞에서 우리 모든 사람의 조상이라 17기록된 바 내가 너를 많은 민족의 조상으로 세웠다 하심과 같으니 그의 믿은 바 하나님은 죽은 자를 살리시며 없는 것을 있는 것같이 부르시는 이시니라."

 

이같이 우리의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은 하나님은 죽은 자를 살리시는 분이라는 것을 믿었기에, 그의 믿음의 후손된 우리 또한 그와 같은 믿음을 갖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 하겠습니다(롬4:18). 성경은 이외에도 여러 가지 많은 말씀들로 하나님은 죽은 자를 다시 살리실 수 있는 분임을 증거하고 있는데, 그 대표적인 예가 아래의 에스겔서에 기록된 말씀입니다.

 

에스겔 37장 1-10절 "1여호와께서 권능으로 내게 임하시고 그 신으로 나를 데리고 가서 골짜기 가운데 두셨는데 거기 뼈가 가득하더라 2나를 그 뼈 사방으로 지나게 하시기로 본즉 그 골짜기 지면에 뼈가 심히 많고 아주 말랐더라 3그가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이 뼈들이 능히 살겠느냐 하시기로 내가 대답하되 주 여호와여 주께서 아시나이다 4또 내게 이르시되 너는 이 모든 뼈에게 대언하여 이르기를 너희 마른 뼈들아 여호와의 말씀을 들을지어다 5주 여호와께서 이 뼈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생기로 너희에게 들어가게 하리니 너희가 살리라 6너희 위에 힘줄을 두고 살을 입히고 가죽으로 덮고 너희 속에 생기를 두리니 너희가 살리라 또 나를 여호와인 줄 알리라 하셨다 하라 7이에 내가 명을 좇아 대언하니 대언할 때에 소리가 나고 움직이더니 이 뼈, 저 뼈가 들어 맞아서 뼈들이 서로 연락하더라 8내가 또 보니 그 뼈에 힘줄이 생기고 살이 오르며 그 위에 가죽이 덮이나 그 속에 생기는 없더라 9또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너는 생기를 향하여 대언하라 생기에게 대언하여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생기야 사방에서부터 와서 이 사망을 당한 자에게 불어서 살게 하라 하셨다 하라 10이에 내가 그 명대로 대언하였더니 생기가 그들에게 들어가매 그들이 곧 살아 일어나서 서는데 극히 큰 군대더라."

 

이 말씀은 죽은지 오래된 마른 뼈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들려주어" 그들을 다시 살리시는 크신 하나님의 능력에 대하여 증명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에스겔에게 "이 뼈들이 능히 살겠느냐?"라고 질문하셨는데, 사실 하나님께서는 오래전 태초에 이미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그 코에 생기를 불어넣어 생령이 되게 하셨었습니다(창2:7). 즉 없는 것에서 있는 것을 창조하실 수 있는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죽은 자를 다시 살리시는 일 또한 하나님께는 전혀 어려운 일이 아님을 우리가 알고 믿어야 하는 것입니다.

위의 에스겔서의 말씀은 먼 훗날에 하나님의 말씀이 육신이 되어 오실 예수님을 전하고 있는 것으로서(요1:1,14), 죽은 자들이 예수님의 음성을 들으므로 다시 살 것을 앞서 미리 보여준 말씀입니다.

 

요한복음 5장 25-29절 "25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죽은 자들이 하나님의 아들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곧 이 때라 듣는 자는 살아나리라 26아버지께서 자기 속에 생명이 있음같이 아들에게도 생명을 주어 그 속에 있게 하셨고 27또 인자됨을 인하여 심판하는 권세를 주셨느니라 28이를 기이히 여기지 말라 무덤 속에 있는 자가 다 그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29선한 일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한 일을 행한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

 

이 말씀을 증명하신 사건이 바로 죽은 나사로를 살리신 일입니다.

 

요한복음 11장 17-44절 "17예수께서 와서 보시니 나사로가 무덤에 있은 지 이미 나흘이라... 25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26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39예수께서 가라사대 돌을 옮겨 놓으라 하시니 그 죽은 자의 누이 마르다가 가로되 주여 죽은 지가 나흘이 되었으매 벌써 냄새가 나나이다 40예수께서 가라사대 내 말이 네가 믿으면 하나님의 영광을 보리라 하지 아니하였느냐 하신대 41돌을 옮겨 놓으니 예수께서 눈을 들어 우러러 보시고 가라사대 아버지여 내 말을 들으신 것을 감사하나이다 42항상 내 말을 들으시는 줄을 내가 알았나이다 그러나 이 말씀하옵는 것은 둘러선 무리를 위함이니 곧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저희로 믿게 하려 함이니이다 43이 말씀을 하시고 큰 소리로 나사로야 나오라 부르시니 44죽은 자가 수족을 베로 동인 채로 나오는데 그 얼굴은 수건에 싸였더라 예수께서 가라사대 풀어 놓아 다니게 하라 하시니라."

 

이같이 예수님은 하나님의 말씀이시기에 "말씀으로" 죽은 나사로를 살리신 것뿐만 아니라 병든 자들과 귀신들린 자들도 다 고쳐주실 수 있으셨습니다.

 

마태복음 8장 16절 "저물매 사람들이 귀신들린 자를 많이 데리고 예수께 오거늘 예수께서 말씀으로 귀신들을 쫓아내시고 병든 자를 다 고치시니."

 

또한 예수님의 제자들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시고 부활하셨을 때에도 자던 성도들의 몸이 많이 일어났다고 전하고 있는데,

 

마태복음 27장 50-53절 "50예수께서 다시 크게 소리지르시고 영혼이 떠나시다 51이에 성소 휘장이 위로부터 아래까지 찢어져 둘이 되고 땅이 진동하며 바위가 터지고 52무덤들이 열리며 자던 성도의 몸이 많이 일어나되 53예수의 부활 후에 저희가 무덤에서 나와서 거룩한 성에 들어가 많은 사람에게 보이니라."

 

이같은 말씀들이 다 예수님께서 친히 부활이요, 생명이 되심을 증명하고 있는 말씀들입니다. 예수님께서 부활 후에 택하셨던 사도 바울도 예수님 안에서 자는 자들이 다시 살아 예수님과 함께 올 것을 전하였습니다.

 

데살로니가전서 4장 13-18절 "13형제들아 자는 자들에 관하여는 너희가 알지 못함을 우리가 원치 아니하노니 이는 소망 없는 다른 이와 같이 슬퍼하지 않게 하려 함이라 14우리가 예수의 죽었다가 다시 사심을 믿을진대 이와 같이 예수 안에서 자는 자들도 하나님이 저와 함께 데리고 오시리라 15우리가 주의 말씀으로 너희에게 이것을 말하노니 주 강림하실 때까지 우리 살아 남아 있는 자도 자는 자보다 결단코 앞서지 못하리라 16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17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18그러므로 이 여러 말로 서로 위로하라."

 

우리는 이러한 말씀들로 확고하게 죽은 자가 다시 사는 "부활"을 믿어야 하고, 죽은 자를 다시 살리시는 하나님이 바로 "예수님"이신 것을 분명하게 알아야 하겠습니다. 그래야만 우리들이 더욱 예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여 그 말씀을 듣는 자들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듣다"라는 단어에는 귀로 듣는 것뿐만 아니라 그 말을 받아들여 그대로 행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지킬 때, 우리는 그 말씀으로 깨끗함을 얻을 수 있고(요15:3), 앞서 살펴본 바대로 부활의 생명도 얻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성경은 이것을 또한 다른 말로 "예수 안에 있는 것"이라고 표현하고 있는데, 우리가 예수 안에 있을 때 예수 안에 있는 생명과 성령의 법이 우리를 죄와 사망의 법에서 해방시켜 주신다고 하신 것입니다.

 

로마서 8장 1-2절 "1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2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

 

그러므로 이제 우리는 예수님 안에 거하는 자, 곧 예수님의 말씀을 듣는 자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사도 바울은 아시아에서 당환 환난으로 인해 죽음에 직면하게 되었지만, 그 때에 더욱 "죽은 자를 다시 살리시는 하나님만" 의지하게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사도 바울은 "그가 이같이 큰 사망에서 우리를 건지셨고 또 건지시리라 또한 이후에라도 건지시기를 그를 의지하여 바라노라"고 확신하였습니다. 우리도 그와 같은 믿음으로 이 세상에서 "오직 예수님만 의지하며" 살아갈 때에죽은 자를 다시 살리시는 하나님께서 반드시 우리도 다시 살려 주실 것을 확신할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로마서 8장 10-11절 "10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시면 몸은 죄로 인하여 죽은 것이나 영은 의를 인하여 산 것이니라 11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아멘.

댓글 [2]

<< 이곳에 댓글을 쓰려면 로그인 하세요.
 글 검색은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태그 보기

© 2008. nameofJesus.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