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계시록 21장 4절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씻기시매 다시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

 

아멘... 예수님께서는 반드시 이 말씀대로 우리에게 이루어 주실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위해 처소를 예비하러 가셨고, 곧 다시 오셔서 우리를 영접하여 예수님과 함께 영원히 거하게 해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그곳은 사망도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없는 우리를 위한 천국입니다.

 

요한복음 14장 1-3절 "1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2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러 가노니 3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먼저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사망은 처음부터 인류에게 있었던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성경은 첫 사람 아담의 범죄로 인해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들어오게 된 것이라고 증거하고 있습니다.

 

로마서 5장 12-14절 "12이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13죄가 율법 있기 전에도 세상에 있었으나 율법이 없을 때에는 죄를 죄로 여기지 아니하느니라 14그러나 아담으로부터 모세까지 아담의 범죄와 같은 죄를 짓지 아니한 자들 위에도 사망이 왕 노릇 하였나니..."

히브리서 9장 27절 "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이 말씀들과 같이 사람의 죄로 말미암아 하나님께서는 죽음(사망)이라는 것을 인류에게 정하셨지만, 그러나 하나님의 크신 사랑으로 인해서 마지막 아담(예수 그리스도)을 모든 사람들을 위해 보내주시므로,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은 다시 영원히 하나님과 함께 살 수 있는 길을 허락해 주셨습니다.

 

고린도전서 15장 21-22절 "21사망이 사람으로 말미암았으니 죽은 자의 부활도 사람으로 말미암는도다 22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삶을 얻으리라."

고린도전서 15장 45-47절 "45기록된 바 첫 사람 아담은 산 영이 되었다 함과 같이 마지막 아담은 살려 주는 영이 되었나니 46그러나 먼저는 신령한 자가 아니요 육 있는 자요 그 다음에 신령한 자니라 47첫 사람은 땅에서 났으니 흙에 속한 자이거니와 둘째 사람은 하늘에서 나셨느니라."

 

그럼에도 어떤 사람들은 부활이 없다고 말을 합니다. 그러나 만일 우리에게 부활이 없다면 사도 바울의 말과 같이 정말 우리는 불쌍한 자들일 수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부활이 없는 우리의 끝은 그냥 사망뿐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천진난만한 어린 자식을 먼저 떠나 보낸 부모들이나, 이 세상에서 행복을 맛보지 못하고 고난과 아픔만 경험하다가 죽은 사람들이나, 진정으로 사랑했던 사람을 잃은 사람들의 절망과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 다시 말해서 우리에게는 어떠한 위로와 소망도 없게 되버리고 마는 것입니다. 그렇다 보니 결국 "인생이란 원래 그런 것이다"라고 자포자기 하기가 쉽고, 아니면 반대로 어떻게 해서든지 이 세상에서 잘 살아보려고 온갖 노력들을 다하게 됩니다. 그러나 그 노력들은 너무 지나치게 되기가 쉬워서 다른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거나 자신에게도 해가 되기 쉽습니다. 이렇듯 이 세상이 전부라면 우리의 삶은 불행할 수밖에 없습니다.

 

고린도전서 15장 12-20절 "12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다 전파되었거늘 너희 중에서 어떤 이들은 어찌하여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이 없다 하느냐 13만일 죽은 자의 부활이 없으면 그리스도도 다시 살지 못하셨으리라 14그리스도께서 만일 다시 살지 못하셨으면 우리의 전파하는 것도 헛것이요 또 너희 믿음도 헛것이며 15또 우리가 하나님의 거짓 증인으로 발견되리니 우리가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다시 살리셨다고 증거하였음이라 만일 죽은 자가 다시 사는 것이 없으면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다시 살리시지 아니하셨으리라 16만일 죽은 자가 다시 사는 것이 없으면 그리스도도 다시 사신 것이 없었을 터이요 17그리스도께서 다시 사신 것이 없으면 너희의 믿음도 헛되고 너희가 여전히 죄 가운데 있을 것이요 18또한 그리스도 안에서 잠자는 자도 망하였으리니 19만일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의 바라는 것이 다만 이생뿐이면 모든 사람 가운데 우리가 더욱 불쌍한 자리라 20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이 말씀과 같이 우리에게는 이생뿐이 아니고 부활이 있으므로 불쌍한 자들이 아닙니다. 또한 성경은 우리에게, 이 땅에서 "외국인"과 "나그네"로 살았던 사람들에 대해서 알려 주시는데 그 이유는 그들이 본향을 찾기 때문이라고 하셨습니다. 우리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는 이 세상에서 그들과 같이 "외국인"과 "나그네"와 같은 마음으로 살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에게도 이 세상이 전부가 아닌 "더 나은 본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성경은 우리의 시민권이 하늘에 있다고 하셨습니다.

 

히브리서 11장 13-16절 "13이 사람들은 다 믿음을 따라 죽었으며 약속을 받지 못하였으되 그것들을 멀리서 보고 환영하며 또 땅에서는 외국인과 나그네로라 증거하였으니 14이같이 말하는 자들은 본향 찾는 것을 나타냄이라 15저희가 나온 바 본향을 생각하였더면 돌아갈 기회가 있었으려니와 16저희가 이제는 더 나은 본향을 사모하니 곧 하늘에 있는 것이라 그러므로 하나님이 저희 하나님이라 일컬음 받으심을 부끄러워 아니하시고 저희를 위하여 한 성을 예비하셨느니라."

빌립보서 3장 19-21절 "19저희의 마침은 멸망이요 저희의 신은 배요 그 영광은 저희의 부끄러움에 있고 땅의 일을 생각하는 자라 20오직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는지라 거기로서 구원하는 자 곧 주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노니 21그가 만물을 자기에게 복종케 하실 수 있는 자의 역사로 우리의 낮은 몸을 자기 영광의 몸의 형체와 같이 변케 하시리라."

 

이 말씀들과 같이 이제 우리는 이 세상에서 머물고 죽을 자들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죽음이 끝이 아니고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에게는 부활이 있고, 예수님께서 예비하신 사망도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없는 "천국"이 있기 때문입니다. 아브라함도 부활을 믿었기 때문에 자기가 사랑하는 아들인 이삭을 바치려고 했고, 우리의 믿음의 조상이 될 수 있었습니다.

 

로마서 4장 17-18절 "17기록된 바 내가 너를 많은 민족의 조상으로 세웠다 하심과 같으니 그의 믿은 바 하나님은 죽은 자를 살리시며 없는 것을 있는 것같이 부르시는 이시니라 18아브라함이 바랄 수 없는 중에 바라고 믿었으니 이는 네 후손이 이 같으리라 하신 말씀대로 많은 민족의 조상이 되게 하려 하심을 인함이라."

 

이제 우리들도 믿음의 후손으로써, 우리의 조상 아브라함과 같이 부활을 믿고 예수님의 약속을 믿어야 하겠습니다. 기록된 말씀대로 예수님께서는 곧 다시 오셔서 우리를 영접해 주실 것이며, 예수님께서 다시 오실 때에는 혼자만 오시는 것이 아니라 이미 앞서 간 예수 안에서 자는 자들과 함께 오셔서, 우리 모두가 다 영원히 예수님과 함께 거할 것임을 약속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분명 그때는 우리에게 큰 기쁨의 재회의 순간이 될 것입니다. 진실로 이 말씀은 우리에게 큰 위로가 되어서 우리로 하여금 담대하게 사망을 이기게 해주십니다(고전15:55-58)!

 

데살로니가전서 4장 13-18절 "13형제들아 자는 자들에 관하여는 너희가 알지 못함을 우리가 원치 아니하노니 이는 소망 없는 다른 이와 같이 슬퍼하지 않게 하려 함이라 14우리가 예수의 죽었다가 다시 사심을 믿을진대 이와 같이 예수 안에서 자는 자들도 하나님이 저와 함께 데리고 오시리라 15우리가 주의 말씀으로 너희에게 이것을 말하노니 주 강림하실 때까지 우리 살아 남아 있는 자도 자는 자보다 결단코 앞서지 못하리라 16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17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18그러므로 이 여러 말로 서로 위로하라."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