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52.png

 

 

프롤로그(Prologue)

 

로마서 12장 2절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먼저 이 책을 출판하게 해주신 예수님께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감사와 영광을 돌립니다(엡5:20, 살후1:12).

 

시편 1편 1-2절에서 말씀하신 대로, 무엇보다도 하나님의 말씀을 즐거이 주야로 묵상하는 일은 진실로 우리에게 "복된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이런 복된 일을 하는데에 있어서 이 책이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가 성경을 읽을 때에, 낱말의 뜻을 깨닫고 문맥의 흐름을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는 말씀 속에 내포된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을 분별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이 책이 여러분들에게 길라잡이가 되어서 여러분들이 하나님의 온전하신 뜻을 분별하는데에 있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하나님의 책은 하나도 짝이 없는 것이 없다고 하셨습니다(사34:16). 그러므로 성경의 말씀들은 오직 성경에 기록된 말씀들로만 그 뜻을 이해하려고 해야 합니다. 결코 하나님의 말씀에 누룩을 섞어서는 안되겠습니다(마16:6-12, 고전5:7).

 

그 일이 처음에는 힘이 들고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오직 예수의 이름을 경외하고자 하는 마음(미6:9)과 금과 은을 찾듯이 간절한 심령으로 그것을 찾으면(잠2:1-5), 반드시 예수님께서 우리의 마음을 열어서 성경을 깨닫게 해 주실 것입니다(눅24:45).

 

성경을 읽을 때에 말씀과 말씀이 짝을 이루면서 하나님의 온전하신 뜻을 분별하게 될 때의 그 맛은, 그 어떤 꿀보다 더 단 맛입니다(시19:10, 시119:130)!

 

아무쪼록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을 사모하시는 여러분들에게, 우리를 진리 가운데로 인도해 주시는 진리의 성령(요16:13)의 도우심이 함께 하시기를, 예수님께 예수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를 드립니다(요14:14).

 

아멘.

 

 

저작권(Copyright)

 

Copyright © 2015 nameofJesus.net

 

이곳에 게시된 글들은 저작권을 표기하는 조건(1)으로, 누구든지 자유롭게 복사 및 인쇄 그리고 재배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글의 수정 등과 같은 편집은 임의로 할 수 없으며, 꼭 필요시에는 관리자와 상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1)저작권의 표기는 홈페이지 주소, "https://nameofJesus.net" 을, 내용이 실리는 곳에 함께 표기하는 것으로 정합니다.